KO/KeyID Build

From Apache OpenOffice Wiki
< KO
Jump to: navigation, search


KeyID 빌드는 번역과 관련된 QA 업무를 위한 특수한 버전의 지역화 빌드입니다. 이 빌드에서는 UI(사용자 인터페이스)와 OLH(온라인 도움말)의 각 문자열을 각 KeyID값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. KeyID는 Sun 사의 번역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각 스트링의 고유 번호로 6자리 숫자로 되어 있습니다.


정규 빌드와 KeyID 빌드 간의 기능상 차이는 없습니다. 두 빌드의 차이는 KeyID 빌드에서는 UI와 OLH의 각 문자열에 KeyID 값을 표시한다라는 점입니다. KeyID 빌드는 각 버전마다 모든 Sun 지원 언어로 제공됩니다. 더 자세한 내용은 dev@l10n 메일링 리스트를 참조하십시오.

프랑스어 정규 빌드와 KeyID 빌드에서 잡은 스크린샷 설명:

KeyID 빌드 다운로드

http://ooo.services.openoffice.org/pub/OpenOffice.org/cws/upload/localization/keyid26/


en-US sdf 파일이 있는 곳

각 마일스톤마다 en-US sdf 파일이 생성됩니다. 이는 다음 미러 중 하나에서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. http://distribution.openoffice.org/mirrors/#extmirrors

예: http://ftp.rz.tu-bs.de/pub/mirror/OpenOffice.org/extended/ooomisc/sdf/


자신만의 KeyID 빌드 만들기

기존 sdf 파일에 KeyID를 추가하는 스크립트입니다.

*참고* 이 KeyID들은 데이터베이스의 값과 다릅니다. 하지만 곧 표준화될 것입니다.
*참고* KeyID 를 추가하기 전에 gsicheck 로 sdf 파일을 확인해야 합니다. gsicheck에서 keyID를 가진 파일을 확인할 때 -k 옵션을 사용하면 KeyID 값을 오류로 잡아내지 않습니다.

스크립트는 transex3 모듈의 소스 중 scripts\keyidGen.pl 에 있습니다. 사용 방법을 확인하려면 매개 변수없이 실행하십시오.

Personal tools
In other languages